유료서명 갱신 안내

갱신 절차와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갱신 절차 안내

갱신 방법

갱신의 경우 유료서명을 이용하다 갱신일이 다가오면 다시 기기를 등록해야 됩니다.

갱신작업시 갱신신청을 안한 기기는 모두 삭제되지만 다시 등록하실수 있습니다.

일종의 사전예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갱신 신청 방법

갱신신청을 일반등록이랑 똑같이 신청해주시면 됩니다만 갱신임을 확인할수 있는 메세지를 포함해주시길 바랍니다.

표기를 안해주시면 그냥 일반작업으로 갱신 전 차수로 작업되버릴수 있습니다.

갱신 신청 예시

갱신 신청입니다

입금자명 xxx

udid:xxxxxx

각 차수별 갱신 정보

차수 갱신 작업일 인증서 사용 기간
1차 8월 26일 8월 26일까지 (오전 9~10시)
2차 12월 15일 12월 15일까지 (오전 10~11시)
3차 4월 19일 4월 19일까지 (오전 9~10시)
4차 11월 11일 11월 11일까지 (오전 9~10시)

인증서 사용 기간의 경우 기기별로 취소되는 시기가 약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증서는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명시된 사용 기간보다 일찍 만료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